작성자: Julia Jester, Patrick Smith, Corky Siemaszko 및 Phil Helsel
볼티모어 — 화요일 오전, 컨테이너 선박에 부딪힌 후 볼티모어의 주요 다리가 카드 하우스처럼 붕괴되어 아래 어두운 바다에서 6명이 사망하고 미국에서 가장 바쁜 항구 중 하나가 폐쇄되었습니다.
화요일 저녁까지 교량 붕괴 당시 작업 중이던 6명에 대한 수색 및 구조 활동이 복구 임무로 전환되었다고 해안경비대 Shannon N. Gilreath 소장이 말했습니다.
그는 선박이 프랜시스 스콧 사주교(Francis Scott Key Bridge)에 부딪혀 붕괴한 이후 경과한 시간과 수온을 언급하며 "우리는 이들 중 누구도 아직 살아있을 것이라고 믿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오전 1시 30분
브라우너 빌더스(Brawner Builders)의 제프리 프리츠커(Jeffrey Pritzker) 부사장은 앞서 한 사람이 살아남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의 이름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광범위한 수색이 진행되고 있는 화요일 오전, 메릴랜드 주지사 웨스 무어는 실종자들이 발견될 수 있기를 희망했고, 당국자들이 생존자 수색을 중단한 후 비통함을 표했습니다.
그는 적극적인 수색이 중단된 후 "우리의 마음은 가족들에게 위로를 전한다"고 말했다. "오늘 이 가족들이 얼마나 고통스러웠는지, 이 시간들이 이 가족들에게 얼마나 고통스러웠는지 상상할 수 없습니다."
다리 입구 근처 로얄팜 편의점에서 몇 시간 동안 운명의 소식을 기다리던 실종자 가족들에게는 큰 타격이었다.
비극적인 일련의 사건은 화물선 달리(Dali)가 당국에 전력이 끊겼다고 알리고 984피트 선박이 시속 9마일(약 9마일)의 속도인 8노트의 속도로 교량 지지대에 충돌하기 직전에 메이데이 신호를 발령하면서 화요일 초 시작되었습니다.
무어는 비상사태를 선포했고, 구조대원들은 소나를 사용해 차가운 50피트 깊이의 물 속에서 승용차 3대, 시멘트 트럭 1대, 기타 차량 등 최소 5대의 차량을 감지했습니다. 당국은 차량 안에 사람이 없었다고 믿지 않습니다.
수사관들은 그것이 테러 행위가 아니라 사고였다고 재빨리 결론지었습니다.
달리가 택한 길
Dali는 Francis Scott Key Bridge에 충돌했을 때 스리랑카로 가는 도중에 메릴랜드의 Point Breeze를 막 떠났습니다.
선박이 또 다른 충돌에 연루되었습니다
제임스 월리스 볼티모어 소방서장은 앞서 두 명이 물에서 구조됐다고 말했습니다. 한 명은 상태가 양호했고 치료를 거부했다고 말했다. 나머지 한 명은 크게 다쳐 외상센터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무어는 메이데이 소식을 듣고 다리를 막고 다른 차량이 건널 수 없도록 막지 않았다면 다른 운전자들이 물 속에 있었을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무어는 “이 사람들은 영웅이다”라고 말했다. “그들은 생명을 구했습니다.”
약 8년 전, 달리(Dali)가 사고를 당했습니다. 2016년 7월에는 벨기에 앤트워프 브뤼헤 항의 부두를 강타해 부두가 파손되기도 했다.
해상위원회는 사고를 조사했지만 조사 내용은 화요일 즉시 명확하지 않았습니다.
Dali는 Synergy Group에서 운영하고 관리합니다. 회사 측은 성명을 통해 화요일 추락 당시 항만 조종사 2명이 조종석에 있었고 탑승한 승무원 22명 전원이 구조됐다고 밝혔다.
달리호는 덴마크 해운 대기업 머스크(Maersk)가 용선한 것으로 볼티모어항이 폐쇄된 상태에서 인근 다른 항구로 선박을 보낼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길이가 약 1.5마일이고 볼티모어 남동쪽 파탭스코 강 위로 695번 주간고속도로를 연결하는 이 다리는 "완전히 규정에 부합했다"고 무어는 말했습니다.
국립교통안전위원회(National Transportation Safety Board)의 제니퍼 홈엔디(Jennifer Homendy) 위원장은 소속 기관이 조사를 주도할 것이며 선박의 데이터 기록 장치가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지금 우리는 사람과 가족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나머지는 기다리시면 됩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다리를 재건하고 연방 자금을 보내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대통령은 “시간이 좀 걸릴 것”이라고 경고했다. "볼티모어 주민들은 항구가 다시 열리고 다리가 재건될 때까지 모든 단계에서 그들과 함께 할 것이라고 믿을 수 있습니다."
볼티모어에서 열린 연설에서 피트 부티지지 교통부 장관은 대통령의 약속을 되풀이했습니다.
“이것은 평범한 다리가 아닙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이것은 미국 기반 시설의 대성당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부티지지는 교량을 교체하고 항구를 다시 열려면 시간과 돈이 필요하며 공급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메릴랜드 항만청 자료에 따르면 미국에서 11번째로 큰 볼티모어 항은 자동차 수출입이 가장 활발한 항구로 2023년에만 75만 대 이상의 차량을 처리했다.
TV 범죄 드라마 '더 와이어'를 리포터로 취재했던 볼티모어의 거리를 배경으로 한 볼티모어의 챔피언 작가 데이비드 사이먼은 온라인에서 가장 큰 고통을 겪게 될 사람들은 항구에 생계를 의존하는 사람들이라고 경고했다.
Simon은 X에 "다리 위의 사람들을 먼저 생각합니다. 그러나 마음은 목이 졸리는 항구 도시로 방황합니다. 배에 의지하고 드나드는 모든 사람들."
대형 컨테이너선
약 985피트 길이의 "포스트 파나막스" 선박인 달리(Dali)는 기수에서 꼬리까지 늘어선 네 대의 보잉 747보다 길다.
충돌 타임라인
극적인 영상은 화요일 오전 1시 28분, 달리(Dali)가 지지대를 들이받고 다리가 물 속으로 굴러떨어지는 순간을 포착했습니다. 실시간 스트리밍에서는 파업 직전 다리에 자동차와 트럭이 있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배는 가라앉지 않았고, 등은 계속 켜져 있었습니다.
조사관들은 달리의 조명이 다시 켜지기 4분 전에 갑자기 꺼졌다가 오전 1시 25분쯤 배의 굴뚝에서 짙은 검은 연기가 피어오르기 시작했다고 타임라인에서 밝혔습니다.
1분 후인 오전 1시 26분, 배가 방향을 바꾸는 것처럼 보였다. 그리고 지지대에 부딪히기 몇 분 전에 조명이 다시 깜박였습니다.
폴 위데펠드 메릴랜드 교통부 장관은 선박이 구조물에 충돌했을 때 교량 작업자들이 콘크리트 덕트를 수리하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선박이 충돌한 지점 바로 위의 교량 도로에 움푹 들어간 곳을 고치기 위해 최소 7명의 인부들이 콘크리트를 붓고 있었다고 현장 감독인 제임스 크루츠펠트가 말했습니다.
앞서 해안경비대는 “모터선이 교량에 충돌했다”는 신고를 받고 스리랑카로 향하던 싱가포르 국기를 달고 항해하던 컨테이너선 달리호임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볼티모어 카운티 던독에 거주하는 바비 헤인즈는 근처 집에서 다리 붕괴의 충격을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오늘 아침 1시 30분에 일어났는데 집이 흔들리고 겁이 났다"고 말했다. "지진인 줄 알았는데, 다리였다는 걸 알게 되니 정말 너무 무서웠어요."
교량 작업자 가족이 업데이트를 기다립니다.
이날 오전 건설현장 관계자들은 사랑하는 이들의 소식을 기다렸다.
Marian Del Carmen Castellon은 Telemundo에게 그녀의 남편인 Miguel Luna(49세)가 다리에서 작업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우리가 기다려야 하고 우리에게 정보를 줄 수 없다고만 말할 뿐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Castellon은 "우리 마음이 상해서 망연자실했고, 그들이 어떻게 구조되었는지 아직 모르기 때문에 황폐해졌다. 우리는 단지 소식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루나의 동료인 헤수스 캄포스(Jesús Campos)도 루나 자신도 우울함을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보니 마음이 아프네요. 우리는 인간이고 그들은 나의 사람들이다”라고 말했다.
Campos는 The Baltimore Banner에 실종된 사람들이 엘살바도르, 과테말라, 온두라스, 멕시코 출신이라고 말했습니다.
적극적인 수색 및 구조 종료
해경은 오후 7시 30분부터 적극적인 수색구조 활동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화요일.
Gilreath는 기자 회견에서 "해안경비대는 사라지지 않고, 우리 파트너 중 누구도 떠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단지 다른 단계로 전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메릴랜드 주 경찰청장인 롤랜드 L. 버틀러 주니어(Roland L. Butler, Jr.)는 복구 작업에 착수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변화하는 상황으로 인해 다이버들에게는 위험하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버틀러 총리는 “실종자 6명을 되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지만 여건이 어렵다.
"단순한 자동차 사고에서 개인을 추출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살펴보면, 추운 날씨, 추운 물 속에서, 매우 힘든 상황에서 이를 수행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우리 모두 상상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가시성이 없는 것으로 제한된다"고 말했다.
버틀러는 "물 속에는 날카로운 금속과 기타 위험 요소를 포함해 엄청난 양의 잔해가 존재하며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말했다.
'우리 앞에는 긴 길이 있다'
1977년에 건설되어 현지에서는 Key Bridge라고 불리는 이 구조물은 나중에 미국 국가의 저자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다리의 길이는 8,500피트, 즉 1.6마일이 넘습니다. National Steel Bridge Alliance에 따르면 주요 구간의 길이는 1,200피트에 달하며 완공 당시 세계에서 가장 긴 연속 트러스 교량 중 하나였습니다.
메릴랜드 교통국에 따르면 하루 약 31,000대의 차량이 이 다리를 이용하며 이는 연간 1,130만 대의 차량에 해당합니다.
강과 볼티모어 항구는 모두 동부 해안 해운 산업의 핵심으로, 연간 33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하고 15,000명 이상의 직원을 직접 고용하고 있습니다.
볼티모어 주민들이 앞으로 어떤 일을 기대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 주 교통부 장관은 말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말했습니다.
Wiedefeld는 "분명히 우리는 여러 엔지니어링 회사에 연락을 취했습니다. 따라서 우리 앞에는 갈 길이 멀다는 것이 분명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Julia Jester는 볼티모어에서, Patrick Smith는 런던에서, Corky Siemaszko는 뉴욕에서 보도했습니다.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네이도 위협, 폭우, 폭설로 예상되는 위험한 봄 폭풍으로 수백만 달러 위협 (1) | 2024.04.03 |
---|---|
보고서에 따르면 치프스는 패트릭 마홈스의 2024 시즌 새 백업으로 카슨 웬츠를 영입했습니다. (1) | 2024.04.03 |
달라스 경찰은 대형 사고와 관련하여 WR Rashee Rice 추장을 찾고 있다고 보고서는 밝혔습니다. (0) | 2024.04.01 |
볼티모어대교 컨테이너선 충돌로 붕괴, 6명 실종 (1) | 2024.03.27 |
별 탐색: 스포츠와 할리우드의 판도를 바꾸는 거래 뒤에 숨은 강력한 변호사 (3) | 2024.02.26 |